HOME > Notice & News > 협회소식
제     목 2015 하계 HUFS 글로벌 봉사단 활동보고
작 성 자 관리자
첨부파일

2015년도 하계 HUFS 글로벌 봉사단 활동보고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주최하고 (사)아시아교류협회에서 주관한 “2015년도 하계 HUFS 글로벌 봉사단이 지난 7월 24일 미얀마 양곤에서 봉사활동을 마치고 무사히 귀국하였습니다.

 

미얀마 양곤으로 파견된 20명의 봉사단원들은 7월 17일부터 24일까지 6박 8일 간 밍글라돈 제9초등학교에서 241명의 현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미술, 과학, 음악체육 등의 교육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2개월 동안 봉사단원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준비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봉사활동 아이템을 통해 현지 학생들은 그동안 경험해 볼 수 없었던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봉사단원들의 활동을 지켜본 밍글라돈 제9초등학교의 미에 마이선생님은 봉사단원들 덕분에 우리 아이들이 좋은 경험을 많이 할 수 있어 기쁩니다. 내년에도 꼭 다시 오기를 바랍니다.”라며 소감을 남겼습니다.

 

봉사단은 로뎀한국어학당을 찾아 한국 문화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 현지 대학생들과 교류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K-POP 노래배우기, 미니체육활동 등의 시간을 통해 봉사단원들은 현지 대학생들과 함께 서로의 공통된 관심사를 공유하며 친구가 될 수 있었습니다.

 

나우성(철학과 2학년)단원은 일주일 동안 습하고 더운 날씨에 씻는 것도 편하지 않았지만,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돈으로는 살 수 없는 아주 값진 경험을 하고 돌아왔다. 글로벌 리더의 선두주자를 목표로 하는 한국외대 재학생들에게도 아직 해외봉사활동을 경험해 보지 못했다면 꼭! 한 번 경험해보라고 추천해주고 싶다.”는 활동소감을 남겼습니다.

 

103   2015 하계 HUFS 글로벌 봉사단 활동보고 관리자 2015.08.06 1544
이전 2015 한-중 청소년 교류 1차...
다음 2015 Korea-Central Asia Youth Model Sum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