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otice & News > 협회소식
제     목 2015 K-POP 월드페스티벌 라오스 예선전 개최
작 성 자 관리자
첨부파일



2015 K-POP 월드페스티벌 라오스 예선전 성황리에 막 내려


2015 K-POP 월드페스티벌 라오스 예선전이 지난 29일 뜨거운 열기 속에 막을 내렸다. 주라오스한국대사관이 주최하고 아시아교류협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한라수교 20주년을 기념해 라오스국립예술극장에서 예년보다 더욱 성대한 규모로 개최되었다. 올해로 2회째 개최된 라오스 예선전에는 약 1000여명의 관객이 참석하여 라오스 내에서 나날이 커지는 K-POP에 대한 열기를 실감케 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전 오디션을 통과해 무대에 오르게 된 16개 팀이 경쟁적인 분위기 속에서도 관객들을 휘어잡는 흥겨운 퍼포먼스를 선보여 장내를 축제 분위기로 뜨겁게 달궜다. 16개 팀은 각각의 매력으로 무대를 꽉 채워 관객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K-POP 아이돌 못지 않은 절도 있는 군무와 어색하지 않은 한국어 발음으로 놀라움을 자아냈다. 특히 모든 참가 팀의 공연이 끝난 후에는 작년 우승팀인 X-junior가 마무리 공연을 위해 깜짝 등장하여 장내 K-POP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예선전의 결과 6인조 남성 퍼포먼스 그룹 ‘Dongduk Junior’ 1위를 차지했으며 2위는 9인조 남성 퍼포먼스 그룹 ‘Excellence’가 차지하였다. ‘Dongduk Junior’는 특유의 발랄함과 남성스러움을 적절하게 조화시켜 아이돌 그룹 “2PM”의 무대를 멋지게 해석해냈다. ‘Excellence’는 많은 인원에도 불구하고 짜임새 있는 무대 구성과 통일성 있는 안무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전 세계 63개국에서 동시에 진행된 지역예선전의 우승자들은 KBS PD, K-POP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전문 심사단의 동영상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대한민국 창원시에 10 18일에 개최되는 본선에서는 다른 나라에서 온 경쟁 팀들은 물론 K-POP 스타와 같은 무대에 설 수 있다. 라오스에서는 작년 우승팀 X-Junior가 본선에 진출하여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아울러 ‘K-POP에 열광하는 지구촌 팬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 2015 K-POP 월드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라오스 지역 예선전은 라오스인들의 K-POP에 대한 사랑에 부응하고자 관객들의 흥을 돋우는 꽉 찬 볼 거리를 제공하여 행사 시작 전부터 눈길을 끌었다. 올해는 특히 예선전 시작 2시간 전부터 국립예술극장의 로비에서 Indoko가 지원하는 한국음식 이벤트를 진행해 행사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관객들은 사회자의 진행에 따라 이벤트에 참여하기도 하고, 한국의 김 스낵과 식초 음료수 등을 맛보며 한국의 음식 문화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선착순 1000명의 관객에게는 아모레 퍼시픽이 제공한 마스크 팩을 증정해 라오스 젊은이들이 한국 화장품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106   2015 K-POP 월드페스티벌 라오스 예선전 개최 관리자 2015.09.02 1644
이전 한·중·일 청년 해외봉사단,...
다음 2015년도 GKL사회공헌재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