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otice & News > 협회소식
제     목 2016 양산시 진로탐색체험 프로그램
작 성 자 관리자
첨부파일

양산시가 주최하고 아시아교류협회가 주관한 '2016 양산시 진로탐색체험 프로그램'이 지난 8() 양산시청에서 개최한 결과보고회를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60명의 양산시 학생들과 함께한 이번 탐방단은 한국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이웃국가 중국의 수도 북경을 중심으로 67일동안 여행을 했는데요. 탐방단은 양산시 고등학생 친구들 30명으로 이루어진 1기 탐방단과 양산시 중학생 친구들 30명으로 이루어진 2기 탐방단으로 구성되어 지난 7, 8월 총 두 차례에 걸쳐 북경을 방문했습니다.




중국의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북경의 다양한 문화유산과 음식을 체험할 뿐만 아니라 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 견학과 북경대 유학생 멘토들과의 만남 및 중국 현지인들과의 홈비지트 시간을 통해 견문과 함께 글로벌리더로서의 소양까지도 키울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북경탐방을 통해 일주일간 중국을 경험한 대다수의 친구들은 '중국에 대한 편견이 깨어지는 탐방이었으며, 앞으로 더욱 증가할 중국과의 교류를 미루어 보았을 때 한국에 돌아가서도 중국어와 영어를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며 다짐을 밝히곤 했습니다.




중국음식의 특유한 향과 더운 날씨덕에 힘들어하던 친구들도 탐방 마지막날에 이르자 한국에 돌아가기 싫다고 할 만큼 이번 탐방은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는데요. 이번 북경탐방을 통해 양산시 중국탐방단 친구들이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얻고, 자신의 꿈을 이뤄가는 데에 있어 소중한 경험을 얻었으리라 믿습니다. ^^

112   2016 양산시 진로탐색체험 프로그램 관리자 2016.09.21 2475
이전 베트남 안전헬멧 지원사업 -...
다음 글로벌 청소년 인턴십, 베트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