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otice & News > 협회소식
제     목 CIS지역 한인이주 150주년 기념 '한-중앙아시아 교류의 밤' 진행
작 성 자 관리자
첨부파일

아시아교류협회에서는 CIS지역 한인이주 150주년을 기념하여 '한-중앙아시아 교류의 밤' 행사를 지난 6월 22일과 25일에 키르기즈스탄(비쉬켁)과 카자흐스탄(알마티)에서 각각 진행하였습니다.

본 행사는 고려인들의 민족의식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한-중앙아시아 간 우호를 증진하기 위해 아시아교류협회와 비쉬켁한국교육원, 알마티한국교육원, 경인여자대학교가 함께 주최하였습니다.

부채춤, 화관무와 같은 한국 전통공연에서부터 키르기즈스탄 전통무용, 카자흐스탄 전통악기 연주와 같은 현지 국가의 전통 공연이 함께 어우러진 본 공연에는 주 키르기즈(카자흐)대한민국대사관, 고려인협회, 한인회, 주요 대학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특히, K-POP 공연은 현지 젊은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으며, 중앙아시아에 널리 퍼져있는 한류문화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카자흐스탄에서 열린 '한국문화교실'에는 알마티한국교육원에서 공부하고 있는 카자흐스탄 학생들을 물로 러시아 등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까지 참여하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카자흐스탄 알마티한국교육원에서 한국어를 배우고 있다는 이네사(15·여) 양은 “알마티에서 기차로 이틀이 걸리는 베트로파블로브스크에서 한국어를 배우기 위해 다섯 명의 친구들과 2년 전에 찾아왔다”면서 “이번에 경인여대 언니들에게 K-pop를 배울 줄 상상도 못했다”며 즐거워했다.

아시아교류협회에서는 대한민국과 아시아지역 우호증진,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아시아지역을 찾아 교류의 날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77   CIS지역 한인이주 150주년 기념... 관리자 2014.07.09 1598
이전 HFUS 글로벌 봉사단(봉사지:...
다음 아시아교류협회 前고성지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