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otice & News > 협회소식
제     목 2014 고성아시아의 밤
작 성 자 관리자
첨부파일

본 협회 고성군지부가 주최하고 고성군과 고성신문, 하나방송이 후원한 ‘2014 고성아시아의 밤’ 행사가 12월 30일 저녁 6시 고성군역도경기장에서 하학열 고성군수,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 황대열 경상남도의회 의원 등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러졌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아시아교류협회 고성지부는 2014년 한해 동안 레인보우사커스쿨 운영, 공룡컵글로벌유소년축구대회 개최,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 모범다문화가정 모국방문비 지원, 중국희망청소년 탐방단 운영, 고성청소년의 중국산동대학교 중국캠프 및 유학경비 지원, 꿈꾸는 멘토링 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고 소개했다.

이번 고성아시아의 밤에서는 한국으로 시집온 지 20년째인 중국동포 계춘자 가족에게 친정방문을 위한 왕복항공권과 체제비 일체가 전달되었으며,  또한 고성고등학교 2학년 김종수학생에게는 GPGC 중국캠프 참가비용 일체가 장학금으로 전달되었으며, 다문화유소년축구팀인 ‘레인보우사커스쿨’에 운영경비를 지원하였으며, 올해 결혼한 다문화가정에게 결혼사진액자가 증정되었으며, 고성꿈토링에 참여한 수도권명문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멘토 9명에게 장학증서가 수여되었습니다.

아시아교류협회는 매년 아시아의 소통과 교류를 통해 아시아공동체를 위해 헌신한 분을 선정해 ‘Asia Awards’ 글로벌봉사상을 수여해오고 있는데, 2014년 아시아 어워즈 수상자로 고성군청 소속의 정상호 스포츠마케팀장이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지난 4년동안 아시아교류협회 고성지부 운영과 지역사회 공헌에 크게 이바지한 김종환 고성장애인단체후원회장, 오경기 자유총연맹 고성지회장, 이동열 고성지부 운영위원에게 각각 공로패가 수여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아시아교류협회 고성지부 제2대 지부장으로 배기완 전 고성청년회의소 회장이 위촉되었다. 배기완 신임지부장은 초대지부장을 역임한 하학열 고성군수와 제1기 운영위원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고성지역의 글로벌 역량강화와 고성청소년의 글로벌 인재육성 사업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2부 행사로는 필리핀 이주여성가수 플로렌티나, 고성의 이주여성이 준비한 필리핀전통춤, 백지원국악연구원의  국악공연, 국악비보이그릅 ‘S-플라바’ 등의 화려한 무대가 펼쳐져 큰 박수를 받았고, 사회복지법인 ‘보이지 않는 손’이 운영하는 발달장애인합창단 ‘희망새 합창단’의 감동어린 공연이 있어 2014년 송년의 의미를 나눔의 축제로 승화시켜주었습니다.

공연후에는 각계각층에서 후원한 물품을 참가자와 후원자에게 경품으로 전달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후원서약식의 행사로 종료되었습니다.

95   2014 고성아시아의 밤 관리자 2015.01.07 1892
이전 아시아교류협회 사무실 이전 안내
다음 고성 꿈토링 2기, 3기 결과보고회